[임신 16~18주차] 2차기형아검사와취약X증후군검사(MJ산부인과/성별공개/임산부영양제)

실제로는 곧 30주차가 될 것 같으니 더욱 박차를 가해 임신일기의 속도를 내보겠습니다.

벌써 아득한? 5개월째 돌입한 16주차 이야기 16주차 신동백 성장기록

1차기형아검사 후 2차기형아검사와 취약성X증후군검사가 있어서 병원을 다녀왔습니다.

1차 기형아 검사에서는 목 투명대 길이와 코뼈 유무를 체크한 경우, 2차 기형아 검사는 혈액검사로 진행합니다.

취약 X 증후군 검사

그리고 추가로 추진하기로 한 취약 x증후군 검사도 피 검사를 통해서 쉽게 검색할 것 같아요 필수 검사 항목은 없는 선택 사항이므로 비용이 좀 큰 편이었습니다 산모 측의 유전적 정신 지체 선별 검사에서 어머니의 성 염색체인 XX염색체에 이상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고, 이것이 처음 임신했을 때 한번 받으면 혹시 이후 임신에서는 추가 검사를 받지 않아도 좋은 검사이므로 저는 2차 기형아 검사와 함께 받았습니다 내가 다니는 MJ산부인과에서 2차 기형아 검사와 정기 초음파 검진+취약 X증후군 검사를 받고이 날은 약 10만원 정도의 비용이 나타난 기형아 검사와 취약 X증후군 검사 결과는 1차로 2차 검사 결과를 종합하고 태아의 기형아 여부를 판단할 수 있다는 점에서 종합적인 결과를 일주일 이내에 문제 없는 경우 메일에서 이상이 있는 경우 전화로 연락 주셨습니다(이것도 병원마다 다른 것 같아요)

그리고 이날 드디어 동백의 성별 확인이 가능한 주수가 되어 매우 기대했습니다(헤이트 인스타에서 이벤트도 했습니다) 병원에 도착하여 체중과 혈압 체크를 하고 우선 정기적인 초음파 검사부터

심박수OK, 머리둘레, 머리크기, 허리둘레OK, 그리고 허벅지길이를 체크할 때 선생님이 ‘아기가 아빠를 더 많이 닮은 것 같네요’라고 은근히 ‘아이들’이라고 가르쳐 주셨어요. 위아래로 보이는 허벅지 사이에 존재감 가득!
!
!
!
!
!
!

동백이는 남자~~ 좀 딸이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그래도 건강하게 태어났으면 좋겠어요.폭풍 성장 중인 동백 초음파도 한 화면에 다 보이지 않고 부분별로 나눠서 크기를 쟀거든요.이때부터 유용하게 사용한 ‘열 달 후에’ 앱 태아 성장 보고 서울 동백이가 어느 정도인지 머리 주위가 압도적이네요?비율은 엄마..비슷했으면 좋겠는데..마지막으로 입체 초음파에서는 손가락을 빨고 있는 듯한 모습의 에걸백에서도 또 엄마를 닮았네 제일 자주 들어가는 마미톡 동백애귀는 가끔 이해가 안되는 동작을 참새랑 놀던 애 동백?? 그래서 저번에 초음파 볼때 손가락을 입에?!
!
!
17주차 ‘신동백성장일지’일주일이 늦은것 같아서 빨리 지나가는것 같았습니다.

이제 17주차 앞자리가 2로 바뀌는 날도 얼마 남지 않은 날이었습니다.

주수 바뀔때마다 아이가 누구랑 있는지 보는 재미 17주차에는 니모와아, 그리고 다음에 제 돈의 내산 임신 사실을 확인하고 나서 직접 먹고 있는 영양제 정보를 올려보려고 합니다.

임신중에 아무래도 가장 신경이 쓰이는 부분은 모두 비슷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임산부들 초기에 운동을 피하고 안정기에 들어가는 16주차 이후부터 가볍게 운동을 해주는 것이 순산에 좋다고 해서 겨우 친정에 있는 제 요가매트를 가져왔는데 걷기만 했다는 슬픈 이야기가 얼마 남지 않았으니 순산!
!
!
위해 가볍게 해보겠습니다.

쉴 때마다 들어가 보는 앱 ‘애기통배기’가 한마디 해줄 때 가슴에 와닿을때 캡쳐해두는편인데 이때는 아마 우리엄마아빠~~에 울것같아요그리고 12주차와 16주차에 받은 1, 2차 기형아 검사와 취약x증후군 검사결과는 다행히 아이 똥가방은 문제없어!
!
이게 의외로 결과가 나오기 전까지 긴장이 되는 거예요그리고 친한 고등학교 친구가 드디어 저의 다음 순서대로 결혼해서 브라이덜 샤워도 해줬어요 이때 임산부복 원피스를 처음 입었는데 다들 신기해하더라고요 저도 신기했어. 토해냈어 그리고 점점 배가 부푸는게 점점 실감이 나서 편하게 입을 수 있는 옷들도 많이 보러 갔어요 제일 쉬운 유니클로, 특히 저 중앙에 있는 원피스는 만삭일 때도 되게 편하게 입을 수 있어서 추천해요그리고 내사랑 COS 어려도 입을수 있는 편안함과 만족스러운 디자인더워지기 전에는 원피스를 입고 숏자켓을 입었기 때문에 임산부다운 느낌이 적었습니다.

18주차 신동백성장일지그리고 드디어 18주차이때부터 하이베베도 굉장히 잘 찾을 수 있고 컨디션도 임신전처럼 편안했습니다.

니모랑 놀던 애기똥배기가 눈거북이가 되어초음파 샤이톤 백보이 눈 앱에서도 비슷하네요.정말 예쁜 놈그리고 중간에 우리의 첫 결혼기념일이 있었습니다 매년 같이 사진으로 남기고 싶어서 셀프스튜디오를 다녀왔는데 1주년 결혼기념일부터 동백이도 함께라니 만삭사진을 남길때는 예행연습을 한다 생각하고 재밌게 찍어왔습니다.

매우 만족스러운 결혼기념일과 기념사진모든 일상이 동백이와 함께라서 더 행복하게 느껴지는 매일, 다음은 20주가 넘는 임신일기로 휙 돌아옵니다.

error: Alert: Content selection is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