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우도 배시간에 맞춰서 성산항에서 승선해봤습니다.

성산항 승선 제주도 우도선 시간

안녕하세요 공간투어리스트 주미니입니다.

끝나지 않은 제주여행 이야기.. 블로그의 생명력을 유지하기 위해 시간을 내어 작성해 보겠습니다.

여행 첫날 차를 픽업해 밥을 먹고 바로 향한 관광지는 우도입니다.

고등학교 수학여행 이후 처음인 것 같은데요. 흔한 관광지라고 생각하면서도 왠지 모르게 되는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다 생각난 김에 다녀오게 됐어요.배를 타고 들어가야 하는 중이라 날짜를 잡아서 시간에 맞춰서 가야 했어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방문 시 가장 중요했던 성산항발 제주도 우도의 뱃시간에 대해 알려드리고 배 안은 어떻게 되어 있는지 함께 보여드리겠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시작하겠습니다:)!

CAHPTER 1. 우도선에 승선하러 성산항 여객터미널

01 운영정보 50m 네이버 더보기 / 오픈스트리트맵지도데이터x 네이버 / 오픈스트리트맵지도컨트롤러 범례부동산대로읍,면,동시,군,구시,도국

성산포항종합여객터미널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성산읍 성산등용로 112-7

주소 :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 성산등용로 112-7 번호 : 064-782-5671

02 주차

네비로 갈 때 성산항 말고 성산포항 종합여객터미널 찍고 가세요!
방향이 좀 달라요. 도착한 장소에는 넓은 야외, 실내 주차장이 있었습니다.

공영주차장에는 주차요금이 따로 있던데요? 30분까지는 무료, 45분까지는 천원, 15분 초과 시마다 500원이었고 하루 최대 요금은 4시간 가격인 8천원이었습니다.

커피 2잔 정도 가격이네요.

03 승선 신고

주차를 하고 우도 도항선 매표소로 향했습니다.

둥근 건물 안에 있었네요. 일단 승선신고서를 작성한 후에 표를 부탁한다는 안내문이 있어서 신고서를 작성하러 갔습니다.

신고서 작성대는 이렇게 되어 있습니다.

동사무소에서 신청서를 작성하는 것과 모양이 비슷한 것 같네요.

승선 신고서를 이렇게 하고 있고, 함께 탈 사람의 정보는 1장에 함께 써 주십시오. 그리고 올 때, 갈 때 같이 적어냈어요. 우도의 배 요금은 1인당 왕복 10000원이었습니다.

선박요금은 4500원씩 2회, 그리고 입장료가 별도로 1000원씩 있었습니다.

04 우도배 시간,요금

제주도 우도선의 마지막 시간은 오후 6시 30분이었습니다.

요즘은 해가 늦게 지기 때문에 일찍 마감되는 느낌이 들죠.

왕복 입장료는 10500원이라고 적혀 있었지만 결제할 때는 만원이었습니다.

우도 배 시간은 위 표를 참고하세요. 표 맨 위에 있는 톈진항과 하우목동항은 행선지를 보세요. 약 30분~1시간의 텀으로 우도에 도착할 수 있다는 점도 참고하세요. CAHPTER 2. 우도선 승선01 타러 가는 길신고 완료했으니 배 타러 가볼게요. 비행기나 자동차는 탑승이라고 합니다만, 배를 타기 위해서는 승선이라는 말을 사용합니다.

우도의 뱃사람들로 점점 이동하고 있습니다.

여행지에 왔는데 또 다른 여행지로 가다니 더 설렜어요. 외국에라도 가는 느낌이었어요.가는 길에 있었던 주의사항 질문이었어요. 우도 안에 있는 차 중에 제주, 제주차가 적혀 있지 않은 번호판을 가진 차는 렌트를 해주는 것도 렌트를 이용하는 것도 모두 불법이래요. 이걸 보고 갔더니 번호판을 유심히 보게 됐어요.승선 대기 줄입니다.

줄은 길어보여도 바로 들어가는 편이었어요. 평일이었는데 제주도는 떠들썩했어요. 주말은 어떨까요?02 승선이제 진짜 승선!
규모는 상당히 컸고, 3차선 이상의 폭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차까지도 싣고 가는 배였어요. 저희는 잠깐 다녀와서 차를 안 가져갔는데 1박하실 분은 가지고 가셨어요. 차로 가려면 우도 안에 1박 이상은 꼭 해야 한대요.03 내부오랜만에 여객선을 타니 너무 신기했어요. 그리고 불과 며칠 후 한강에서 유람선을 탔는데요. 우도에서 성산항으로 돌아올 때는 여기서 쉬었어요.실내에서 나오면 보이는 배의 난관 뷰.여객선에 탄 느낌이 드는 순간이었어요.여기서 사진 찍어보려고 하는데…바다색이며.. 배를 배경으로 한 구도가 너무 예뻐서 사진 욕심이 났는데 바람이 너무 심해서 긴 머리로는 도저히 촬영이 불가능하더라고요. 이발된 인증샷만 남기고 바로 이곳을 떠났어요. 바람은 많이 불지만 비도 오지 않고 햇빛도 좋아서 정말 좋았어요.04 선상계단을 올라가서 선상을 향해 보았습니다.

대부분의 손님들이 위쪽으로 올라가는 분위기였어요.사정없이 펄럭이고 있는 태극기. 머리도 엄청 날려요.. 모자나 짧고 반짝이는 치마를 입으신 분은 참아주세요..배는 언제 타도 신기할 것 같아요. 자동차와는 또 다른 속도감이지만.. 주변에 비교할 것이 없기 때문에 어느 정도 속도로 진행되는지도 모르지만 어느새 앞으로 많이 가 있기도 합니다.

시속 몇 킬로미터 정도로 달릴까요? CAHPTER 3.우드 도착배는 언제 타도 신기할 것 같아요. 자동차와는 또 다른 속도감이지만.. 주변에 비교할 것이 없기 때문에 어느 정도 속도로 진행되는지도 모르지만 어느새 앞으로 많이 가 있기도 합니다.

시속 몇 킬로미터 정도로 달릴까요? CAHPTER 3.우드 도착사진을 찍으면서 돌아다니다 보니 우도에 거의 다 이르렀습니다.

지금까지 그렇게 생각하고 있던 에메랄드빛 바다 섬에 오게 되었군요.우도의 배 시간은 약 10분 걸렸습니다.

지루하지도 짧지도 않은 적당한 시간이었던 것 같아요.우도의 배 시간은 약 10분 걸렸습니다.

지루하지도 짧지도 않은 적당한 시간이었던 것 같아요.우도의 배 시간은 약 10분 걸렸습니다.

지루하지도 짧지도 않은 적당한 시간이었던 것 같아요.

error: Alert: Content selection is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