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용 대형캐리어 28인치 사이즈 추천
이전 이미지 다음 이미지
이번에 프랑스에서 한국으로 오면서 가져온 대형 캐리어 바퀴가 완전히 없어졌어요.짐을 찾는데 뭔가 흠칫해보니 제 캐리어 바퀴가 빠져 있는 것을 목격, 게다가 28인치 대형 캐리어이고 짐도 많아서 더 처치 곤란했습니다.
일단 서둘러서 캐리어를 겨우 차로 옮겼는데요.
평온했던 여행의 끝이 여행 가방의 박살이라니, 뭔가 여행의 마무리가 왠지 모를 느낌이었습니다.
더 문제는 제가 올해 장기 여행 계획이 많고 대형 캐리어가 필요했다는 사실이었습니다.
그래서 결국 조금 더 튼튼할 것 같아서 28인치 대형 캐리어를 재구매했는데요. 소재의 내구성, 바퀴, 수납력까지 꼼꼼하게 따져 보았기에 자신 있게 캐리어를 추천해 드리려고 합니다.
28 인치의 튼튼한 여행 가방으로 추천이 필요하다면 믿고 읽어 봐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일단 제 캐리어의 바퀴가 빠진 것은 소재의 내구성이 약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했는데요. 사실 대형 캐리어라서 튼튼한 게 중요한데 프랑스 여행 중에도 계속 금이 가서 불안하더라고요. 그래서 캐리어 소재로 쓰이는 알루미늄, PC 폴리카보네이트, PC+ABS 중에 가장 튼튼한 것을 골라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첫 번째, 알루미늄으로 된 캐리어는 가볍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또한, 사용할수록 표면이 퇴색하고 디자인 요소가 더해지는 것이 매력입니다.
이 때문에 고가의 캐리어 브랜드에서는 대부분 알루미늄 소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알루미늄 자체가 비싸기도 하고 내구성이 매우 약하다는 것이 단점입니다.
알루미늄 캔을 손으로 세게 누르면 쉽게 찌그러지고 파손되기 때문입니다.
물론 저도 빈티지한 매력의 여행가방은 정말 좋지만 튼튼한 것을 최우선으로 생각했습니다.
그런 면에서 알루미늄은 적합하지 않다고 판단했습니다.
두 번째, PC 폴리카보네이트에 최근 유독 폴리카보네이트의 단일 소재 캐리어를 많이 볼 수 있습니다.
폴리카보네이트는 강화유리의 150배, 판유리의 250배의 내충격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요즘 스마트폰 뒷면이나 노트북 소재로 많이 쓰이는 소재입니다.
이런 폴리카보네이트의 단점은 비싸고 매우 무겁다는 것.. 대형 캐리어라서 가뜩이나 무거운데 폴리카보네이트 단일 소재로 제작되고 있다면? 어쩌면 손목이 아플지도 모른다고 생각해서, 이것을 보충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셋째, PC+ABS ABS 소재는 고무 성분인 부타디엔 덕분에 내충격 강도가 높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상용성이 좋고 PC 소재와도 잘 어울리는 것이 특징이었습니다.
또한 가볍고 스크래치에 강하기 때문에 폴리카보네이트의 단점을 보완하는데 좋았습니다.
그래서 일단 저는 PC+ABS 소재의 대형 캐리어를 구매하기로 했는데요. 정말 오래 쓸 캐리어를 사고 싶어서 여기서 멈추지 않고 더 알아봤어요. 제 여행 가방의 바퀴가 빠진 것이 문제였기 때문에 이 부분도 놓칠 수 없었습니다.
바퀴는 우선 1중형, 2중형 두 개로 나뉘었습니다.
1중형 바퀴의 캐리어를 직접 당겨본 즉시 덜컹거리는 것이 심해서 소음이 심각했거든요. 이게 대형 캐리어라서 무거운가 했더니 전부 바퀴의 문제였다는 거예요. 이에 반해 2중 바퀴는 360도 회전도 쉽고 소음이 적다는 장점이 있었습니다.
또한 캐리어 바퀴의 소재로 사용되는 플라스틱, 우레탄을 비교해 보았습니다.
예상은 했지만 우레탄 소재 자체가 딱딱하고 마모가 적어 훨씬 튼튼했습니다.
그래서 나는 캐리어를 조사할 때 우레탄 소재, 더블 휠을 중심으로 찾았습니다.
여기까지 정리하면.1) 캐리어 소재는 PC+AS2) 바퀴는 우레탄, 더블 휠의 2가지 기준을 바탕으로 시판 캐리어 제품을 조사하기 시작했습니다.
35개 제품으로 비교해보니 총 3개의 캐리어만 남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 세 가지 중에 어떤 것을 기준으로 선택해야 할지 굉장히 고민을 많이 했어요. 사실 디자인, 가격대 등 다 비슷해서 뭐가 더 좋을지 판단하기가 힘들었거든요. 그러다 보니까 확장형 지퍼 부착 여부도 수납력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걸 알게 됐어요.
확장지퍼는 지퍼를 열기만 해도 수납공간이 30% 이상 늘어나는 디자인입니다.
여행 가방은 수납력이 중요하기 때문에 이 확장 지퍼가 있으면 더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정말 확실한 기준을 바탕으로 선택했기 때문에 더 자신 있게 여행 가방을 추천할 수 있었습니다.
데이아웃 확장형 기내용 중·대형 여행캐리어 (20인치/24인치/28인치) : 비욘드리빙 [비욘드리빙] 안녕하세요 비욘드리빙입니다.
smartstore.naver.com데이아웃 확장형 기내용 중·대형 여행캐리어 (20인치/24인치/28인치) : 비욘드리빙 [비욘드리빙] 안녕하세요 비욘드리빙입니다.
smartstore.naver.com이전 이미지 다음 이미지색상은 다크그레이, 실버, 레드와인 3가지가 있어서 고민해봤는데요. 나는 실버가 제일 좋을 것 같아서 골랐어요.이걸로 캐리어를 추천했어요.이전 이미지 다음 이미지대형 캐리어지만 그다지 무겁지 않고 바퀴도 문제없이 회전 가능합니다.
장기 여행에서 질질 끌어 본 결과 덜컹거리는 소음도 전혀 없었습니다.
수납 공간도 넓기 때문에 짐 싸는 스트레스도 없었습니다.
이전 이미지 다음 이미지사실 나도 이번에 여행 가방을 뒤지며 여행용 가방의 추천을 많이 읽어 보았습니다.
읽어 보고 느낀 것은 본인이 원하는 기준을 정하고 구입한 것이 좋다는 것.그래야 마케팅 홍보 문구에 속지 말고, 정말 만족스러운 구매가 가능하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만약 나처럼 튼튼한 경력을 원한다면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여행 가방의 추천 문, 마지막으로 구매 기준을 다시 한번 요약하고 끝납니다.
Ø 소재(1)알루미늄: 가볍지만 내구성이 약한 고가(2)PC폴리 카보네이트:내충격성 강하지만 고가, 무게(3)PC+ABS:ABS소재가 폴리 카보네이트 단점 보완Ø 1중형 바퀴 VS 2중형 바퀴 겹바퀴가 360도 회전에 의한 용이하고 소음이 적고 우레탄 소재는 마모도 줄일 수 있다Ø 확장 지퍼 5cm확장 지퍼로 수납 공간 30%상승